충북대 융합기술원서 공청회

 

충북도가 ‘충북강소연구개발특구(강소특구)’지정 추진을 위해 다음달 7일 오후 2시 충북대 오창캠퍼스 융합기술원에서 공청회를 개최한다.

공청회에서는 기업, 공공연구기관, 주민 등을 대상으로 강소특구 육성 종합계획을 설명하고, 전문가 토론도 진행할 예정이다.

강소특구는 R&D특구 신모델로 과학기술기반 지역 혁신성장 플랫폼 구축을 위해 지난 7월 신설된 연구개발특구 제도로 ‘연구개발특구의 육성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심의·지정한다. 연구인력, 연구투자비 등 정량조건을 만족하는 기술핵심기관과 기업 등의 입주공간인 배후공간(2㎢ 이하)으로 구성되는 소규모 집약적인 특구제도이다.

충북도는 지역 혁신성장의 거점으로서 강소특구의 유치를 위해 충북연구원과 ‘충북강소특구 육성 종합계획’을 수립 중에 있다.

충북강소특구는 기술핵심기관인 충북대와 기업, 연구기관 등 인프라가 집적된 오창과학산업단지 내 약 2㎢의 배후공간으로 구성되며 ‘사람 중심의 과학기술 실현’을 비전으로 지능형반도체, 스마트에너지, 지능의료 등 이른바 휴먼스마트테크를 육성하는 것으로 구상되고 있다.

도는 충북강소특구 지정을 위해 기업 및 연구·지원기관 간담회, 전문가 자문 등을 통해 체계적인 충북강소특구육성계획을 마련하고 있다.

또 또한 충북강소특구 지정 필요성에 대한 홍보 및 포럼 등을 통해 도민의 공감대를 형성할 계획이다.

특구로 지정되면 세제 감면, 사업비 지원, 특구 개발사업 각종 부담금 감면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