郡, 60억 들여 6개 축양장·야외체험장·유리온실 등 조성

충북 단양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할 체험형 민물고기 축양장 준공이 눈 앞이다.

25일 군에 따르면 체험형 민물고기 축양장은 사업비 60억원이 투입돼 단양군 영춘면 상리 67-1 일원에 조성중이다.

현재 건축과 사육조(수조) 공사 등을 마무리 진 뒤 막바지 공사가 한창이다. 전국 유일무이의 민물고기 축양장으로 알려진 이 시설은 생물화적 여과방식을 택해 친환경 양식장이라 더욱 관심을 끌고 있다.

어류를 일정기간 동안 살려두기 위해 수용하는 시설인 축양장은 전시어류의 공급기지와 치어생산, 체험 등 3가지의 기능을 맡는다.

또 6개의 축양장과 전시수조, 야외체험장, 유리온실, 벽천, 분수 등으로 꾸며진다. 전시수조는 길이 6.5m, 높이 2.7m, 폭은 4m 크기에 총 73t의 전시용량 규모로 만든다. 이곳에는 단양강에 서식하는 토종어류 쏘가리와 뱀장어, 메기 등이 전시된다.

야외체험장은 어류를 만져보고 먹이를 주는 등 직접 축양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조성 중이다.

아로와나와 플라워혼, 혈앵무 등 열대어종을 전시할 유리온실도 수중 생태계의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1천200㎡ 크기의 사육장을 갖춘 민물고기 우량종자 생산시설에서는 매년 10만미 이상의 치어를 생산해 방류된다.

체험형 민물고기 축양장 인근 영춘면 상리 북벽지구엔 농촌테마공원과 곡계굴 평화공원도 조성중이다.

농촌테마공원엔 소백산정원과 진입광장, 수상레포츠단지, 단양수석과 소백산야생화 스토리텔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시설이 계획돼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