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해외 바이어초청 무역상담회
수출상담 2500억·수출계약 270억

지난 15일 청주시 S컨벤션센터에서 ‘2018년 하반기 해외바이어초청 무역상담회’가 열린 가운데 충북 한 수출기업이 해외바이어와 상담을 하고 있다.
지난 15일 청주시 S컨벤션센터에서 ‘2018년 하반기 해외바이어초청 무역상담회’가 열린 가운데 충북 한 수출기업이 해외바이어와 상담을 하고 있다.

 

충북지역 수출기업들이 풍성한 수확을 얻었다.

충북도는 지난 15일 청주 S컨벤션센터에서 청주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2018년 하반기 해외바이어초청 무역상담회’을 개최했다.

이번 상담회에 참여한 충북지역 수출기업들은 2억3천52만3천 달러(약 2천500억원)의 수출상담과 2천462만 달러(약 270억원) 상당의 수출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상담회에는 홍콩, 중국, 미국, 일본 등 수출 상위 국가를 비롯해 베트남, 말레이시아, 베트남, 인도 등 신흥 유력시장 바이어 53명을 초청해 도내 수출유망기업과 수출상담 진행했다.

도는 상담회의 성과와 수출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도내 기업 제품분석을 통해 품목별로 진출 적합한 국가의 바이어를 발굴하고 두 차례에 걸친 바이어 필터링으로 도내 기업수요에 맞는 바이어를 초청했다.

그 결과 1년 이내에 수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는 상담이 무려 240건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화장품 제조업체 ㈜르뮤엘뷰티는 중국의 OU HAN Trading사와 120만 달러에 달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밖에 유니크바이오텍, 미라실, 타치온골드 업체도 해외바이어와 제품공급에 대한 MOU를 맺는 등 여러 기업이 구매력을 갖춘 바이어들과 상담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상담회에 초청된 대부분의 해외바이어들은 충북지역 제품의 좋은 품질과 다양한 품목에 만족하는 분위기였으며 이런 기회를 만들어 준 충북도에 감사의 표현을 전하기도 했다,

도내 참가 기업들은 “해외바이어와 상담을 통해 각 국가의 인증 및 품질규정, 라벨링 등 수출선행 요건 파악뿐만 아니라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을 모색할 수 있는 유익한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