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국무총리, 호남지역 의원과의 만남 자리서 강조

 

 

이낙연 국무총리가 최근 전국적으로 논란이 확산되고 있는 KTX 세종역 신설에 대해 “세종역 신설은 없다”고 말했다. 

이낙연 국무총리는 14일 KTX 세종역 신설과 호남선 노선 직선화를 요구하는 호남지역 국회의원들을 만나 이 같이 말했다.

이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호남지역 의원 11명과 만나 호남 지역 현안을 놓고 1시간 동안 의견을 교환했다.

면담에는 바른미래당 김동철·주승용 의원, 민주평화당 정동영 대표와 박지원·유성엽·장병완·김경진·김광수·윤영일·정인화 의원, 무소속 이용호 의원 등이 참석했다.

호남 의원은 “호남 사람이나 호남을 방문하는 사람이 왜 오송으로 돌아가야 하느냐”며 “이미 평택~오송 복복선화 예타(예비타당성 조사)가 진행 중인데 평택~세종 구간을 넣어서 예타를 하고 세종역을 신설해 달라”고 요구했다.

세종역 신설의 근거로 단거리 구간에 대해 경제성 조사(예타)를 진행하자는 제안이다

이에 이 총리는 “세종역 신설은 없다”고 선을 그었다.

호남선 노선 직선화 방안을 예비타당성 조사에 넣어달라는 요구에 대해서 “이미 (평택~오송 복복선화) 예타가 많이 진행된 상태라서 (직선화 부분을) 넣어서 할 수 있는지는 검토를 해보기로 했다”고 말했다.

호남지역 의원들은 지난달 31일 ‘세종역 포함 호남 KTX 단거리 노선 신설 및 지역현안 논의를 위한 호남 국회의원 간담회’를 열고 공동행동에 나서기로 뜻을 모은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