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사대부고, 수능 출정식 갖고 수험생 응원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하루 앞둔 14일 충북 청주시 흥덕구 충북대학교사범대학 부설고등학교에서 열린 ‘수능 대박 출정식’에서 1~2 학년 재학생들이 3학년 수험생들의 수능 대박을 기원하며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오진영기자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하루 앞둔 14일 충북 청주시 흥덕구 충북대학교사범대학 부설고등학교에서 열린 ‘수능 대박 출정식’에서 1~2 학년 재학생들이 3학년 수험생들의 수능 대박을 기원하며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오진영기자

 

수능을 치르는 선배들을 위해 후배들이 응원가를 직접 만들어 응원에 나서 눈길을 끌었다.

충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교장 윤인중)가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하루 앞둔 14일 전교생 600여명이 함께하는 수능 출정식을 열고 수험생을 응원했다.

관악반의 응원 연주와 후배들의 댄스 공연으로 시작한 출정식에서는 다양한 응원 행사도 펼쳐졌다. 교사들이 수험생에게 보내는 응원 영상과 후배들의 응원 메시지 낭송도 수험생의 용기를 북돋웠다.

이어 재학생과 함께하는 ‘수능 대박’ 구호 외침과 학생회에서 직접 만든 응원가 제창으로 열기를 더했다.

출정식이 끝난 뒤 강당 입구에서부터 운동장을 거쳐 교문까지 교사와 재학생들이 일렬로 늘어서 수험생들이 시험장을 향하는 통로를 만들었다.

후배들은 ‘급식 말고 학식 먹자’ 등 독특한 응원내용이 담겨있는 손 팻말과 현수막을 들고 선배들의 수능 고득점을 큰소리로 기원했다.

이날 출정식에서는 학생 풍물패와 관악반이 행렬의 앞과 끝에서 사물놀이와 행진가 등을 연주하며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또 총동문회에서 준비한 초콜릿과 젤리 등이 담긴 응원물품 상자를 전달하면서 수능 대박을 기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