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팀, 캡스톤경진대회 논문부문 최우수

 

충북보건과학대학교(총장 박용석)가 성공취업 및 창업을 위한 ‘2018년 제5회 청년 취업·창업의 날’ 행사를 14일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청주시일자리지원센터, 커리어비전연구소와 3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행사에서 성공취업과 창업을 위해 취업 주간행사의 일환으로 충북대학교병원장 초청 특강과 산업체특강, 현장견학, 졸업생 멘토링, 진로설계경진대회, 창업교육, 산학포럼 등으로 마련됐다.

특히 학과에서 배우고 익힌 이론과 실습을 통해 제작한 결과물을 평가받을 수 있는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전공 UCC경진대회, 창업 마인드 고취를 위한 창업동아리 시제품 전시 등 다양한 행사도 함께 진행했다.

캡스톤경진대회 결과 논문부문 최우수상 방사선과 디딤돌팀(동아리)이 차지했고(사진), 전공 UCC경진대회에서는 간호학과 신동현 등 13명(어서와 간호학과는 처음이지)이 최우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또 청주시일자리지원센터와 커리어비전연구소에서는 재학생들에게 각종 직업 심리검사를 통한 맞춤형 상담과 취업성공을 위한 취업 컨설팅 등 청년 취업극복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정회승 특성화사업단장은 “학생들의 취업의지와 역량을 높이고 지역산업체에 학생들의 우수한 능력을 인식시켜 청년 취업난 극복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