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옥 군수, 국회 방문해 현안사업 지원 당위성 설명

 

조병옥(오른쪽) 음성군수가 지난 8일 박덕흠 국회의원을 방문해 군 현안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예산 반영을 건의하고 있다.
조병옥(오른쪽) 음성군수가 지난 8일 박덕흠 국회의원을 방문해 군 현안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예산 반영을 건의하고 있다.

 

음성군이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발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11일 군에 따르면 조병옥 음성군수는 지난 8일 군정 현안사업 예산 반영을 위해 국회를 방문, 기재부에서 감액되거나 미 반영된 사업에 대해 국비 확보를 지원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이날 조 군수는 소규모공공하수처리시설 설치사업, 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사업, 하수관로 정비, 농촌용수 이용체계 재편사업 등 현안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국비 지원의 당위성을 설명했다.

이와 관련 군은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그동안 정부예산확보 추진상황 보고회 5회, 지역 국회의원 초청 정책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정부예산 확보에 막바지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 내년도 정부예산의 전략적 확보를 위해 이달 중 정부예산 발굴을 위한 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조 군수는 “2019년도 정부예산에 우리 군 사업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내년에도 음성군의 현안사업을 해결하기 위해 국비를 최대한 확보하는 것이 군의 최우선 과제로 설정하고 발 빠르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