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학생회 “교수회·직원노조·시민단체까지 개입…수사 의뢰할 것”

청주대학교 총학생회장 선거를 놓고 결국 법정싸움으로 번질 전망이다.

청주대 총학생회는 8일 충북도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선거 과정에 심각한 외부 인사의 개입에 대한 수많은 정황과 증거를 확보했다”며 “제보를 받아 확인한 결과 총동문회 상임이사와 청주대 교수회, 교직원노조, 시민사회단체가 학생자치 활동을 심각하게 훼손했다”고 주장했다.

총학생회는 “교직원 선거 개입 의혹을 제기했던 중앙선거관리위원회(중선위) 위원은 자신의 비위를 덮으려는 의도가 있다”며 “교직원의 선거 개입 의혹과 함께 외부 선거 개입에 대해서도 조만간 진상조사위원회를 통해 사실관계를 파악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대학 전 교수회장을 비롯한 교수 2명과 교직원 노조 2명, 시민사회단체 2명이 교직원 선거 개입 의혹을 제기했던 중선위원에게 접촉해 교직원 선거개입 의혹 언론 기자회견을 종용했다”며 “이는 해당 중선위원이 선관위원장에게 직접 이야기 한 것으로 증거가 확보된 상태”라고 말했다.

특히 이들은 사실관계 확인과 함께 사법기관 수사를 의뢰할 계획이다.

총학생회는 선거 개입 의혹 등의 관련 인물들을 명예훼손과 업무방해, 사문서위조 등으로 사법기관에 수사 의뢰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교직원 선거 개입 의혹을 폭로했던 이 학교 총대의원회 의장(중선위 부위원장)도 기자회견을 갖고 “공정하고 투명해야 할 선거가 부정 선거 정황과 비리로 물들어 개탄스럽다”며 “교직원 선거 개입에 대한 사안을 중선위에서 조사할 것을 요구했으나 오히려 교직원 선거 개입 사실을 부정하겠다는 성명을 발표한다며 엄포를 놨다”고 주장했다.

이어 “진상조사위원회를 구성해 공공기관과 사법기관의 도움을 받아 철저하고 투명하게 조사한 뒤 사법기관과 교육부에 자료를 넘겨 민주적인 심판을 받게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