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60억 들여 2022년 준공…인력난 해소·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충북 청주시 청원구 북이면에 북이산업단지가 조성된다.

25일 청주시에 따르면 청주시는 청원구 북이면 대길리, 부연리, 서당리, 신기리, 장재리 일원에 100만㎡ 규모의 북이산업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사업비는 1천660억원으로 오는 2022년 준공 예정이다.

청주시는 오창과 오송에 편중된 산업단지를 북부지역인 북이면에 분산하도록 조성해 지역 균형발전을 도모함은 물론 산업단지 조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개별 입지한 공장을 계획입지인 산업단지로 집적화해 기업간 네트워크 구축과 상생을 통해 기업경쟁력을 강화시키고 지원시설 설치 및 근로환경 개선으로 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일자리 창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청주시는 다음달 13일까지 청주시청 도시개발과와 청원구 건설과, 북이면사무소 등에서 공람을 실시한다.

북이산업단지계획과 환경영향평가, 토지수용을 위한 사업인정 등에 관한 의견이 있는 시민은 공람장소에 있는 의견서를 작성해 서면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오는 31일 오후 2시 북이면사무소 2층 대회의실에서 북이산업단지계획, 환경영향평가(초안), 교통영향평가, 사전재해영향성검토 등에 대해 합동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북이산업단지 조성을 위해 사업시행자가 산업단지계획 신청서를 접수해 공람공고 중에 있다”며 “조성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