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북도교육청 '인터넷 교육방송' 실시 -

충청북도교육청에서는 인터넷 첨단기술을 이용한 교육전용 방송으로 교육정보화 마인드 확산을 위한 인터넷 방송을 실시하고 있다.
인터넷 방송은 다양한 교육정보를 제공하여 교사, 학생, 학부모의 교육선진화와 인터넷을 이용한 사이버(Cyber) 학습의 장으로 자기 주도적 학습력 신장을 위한 사이버 상의 교육방송이다.

- 초 · 중 · 고 학습자료 업로드
유치원생 · 특수학교자료도 -

인터넷을 이용하여 제공되는 VOD 자료를 이용하여 자신의 목적에 맞는 내용을 선택해 학습을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현재 학생 자료로서 유치원자료 5편, 초등학교 113편, 중학교 21편, 고등학교 16편, 초·중·고 공통자료 189편, 특수학교 7편과 교사자료 63편, 일반자료 18편, 충북교육소식 16편이 업로드돼 있다.

- 소주제별 활동학습 VOD자료
일선교사 · 교사학생에 인기 -

올부터는 7차 교육과정 국민공통과목 및 특별활동 내용 중에 20개의 주제를 설정하여, 각 주제별로 담당교사가 10개 정도의 소주제를 다시 설정해 직접 학생과 활동을 하며 촬영에 임하고 있는 ‘주제별 VOD 자료’가 일선의 학생과 교사에게 유용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 어린이 명심보감 · 우리가락 등
일반인들 활용가치도 기대 -

자료에는 ‘원어민과 함께 하는 생활영어’, ‘어린이 명심보감’, ‘신나는 우리 가락’ 등 학생과 교사, 일반인들도 활용가치가 기대된다.
충청북도교육청 인터넷 교육방송 사이트는 도교육청 교육정보화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edulove.net/)에서 검색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