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30일까지 사내역사 순회전…자료 150여점 공개

LG화학이 70년 도전과 혁신의 역사를 임직원들과 공유하는 사내 전시회를 진행한다.

18일 LG화학은 회사 역사에 대한 임직원들의 관심 증대를 위해 지난 17일 개관식을 시작으로 다음달 30일까지 전국 5개 사업장을 순회하며 ‘樂喜(락희)-러키-LG Chem’ 사내 역사자료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구인회 창업회장이 첫 사업을 시작했던 ‘구인회 상점’ 인쇄광고, 여수공장 건축 허가서, 사보 창간호 등 실물자료를 중심으로 150여점이 전시된다.

LG화학은 2016년부터 역사적 가치가 높은 기업활동 자료를 발굴하고 보존하기 위해 디지털 아카이브’ 프로젝트를 진행, 지금까지 문서·사진·영상·제품 등 2만여점의 자료를 수집했다.

LG화학 박진수 부회장은 전시회가 열린 대전 기술연구원을 직접 찾아 역사 기록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박 부회장은 “인류의 역사는 문자에 의한 기록 여부에 따라 선사시대와 역사시대로 나뉜다”며 “이는 역사 발전에 있어서 기록을 통한 세대 간 공유가 그만큼 중요하다는 근거가 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회사의 모든 기록들이 미래에는 역사가 되고 가장 큰 자산이 될 것”이라며 “적자생존(跡者生存), 오늘을 기록하고 잘 보존하여 이를 다음 세대에게 공유하는 기업만이 발전을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