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지역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추진協 첫 발
충북지역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추진協 첫 발
  • 배명식 기자
  • 승인 2018.10.17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관별 홍보 계획 등 공유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유동준)이 충북도, 기술보증기금 등 11개 유관기관 및 중소기업이 참여하는 ‘충북지역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을 위한 추진협의회’를 구성했다.

17일 충북중기청에 따르면 현재 추경예산을 확보해 중소기업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사업을 확대 지원하고 있다.

이에 따라 지역산업 여건에 맞는 사업추진계획 수립, 도내 중소·중견기업 참여 유도를 위한 기관별 홍보 계획 등을 공유하기 위해 추진협의회를 구성하게 됐다.

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된 충북테크노파크는 지역특화산업 육성을 위한 대상기업 발굴 및 선정, 현장 점검 및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추진협의회에는 스마트공장 구축의 한 축인 공급기업 대표들도 참석해 스마트공장지원사업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우수한 스마트공장 시스템 보급에 노력해 주길 당부했다.

스마트공장 지원사업은 기업의 공정별 스마트화 수준에 따라 기업별 맞춤형 지원사업이다.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사업은 스마트공장 미구축 기업에 제품설계·생산 공정 개선 등을 위한 IoT 등 첨단기술이 적용된 스마트공장 솔루션 연동 자동화장비·제어기·센서 등 구입에 최대 5천만원까지 지원한다.

생산현장디지털화 사업은 스마트공장 기구축 기업을 대상으로는 스마트공장 적용범위 확대를 위한 연계시스템 추가 구축 및 기존 시스템과 연동 설비 구축 등에 최대 1억원까지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