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치료서비스 등 다양한 교육·체험 진행

충북보건과학대학교 작업치료과가 16일 지역나눔 행사의 일환으로 작업치료캠프를 진행했다. 이날 캠프는 작업치료 수행기술증진 체험 등 다양한 교육과 체험으로 진행됐다.
충북보건과학대학교 작업치료과가 16일 지역나눔 행사의 일환으로 작업치료캠프를 진행했다. 이날 캠프는 작업치료 수행기술증진 체험 등 다양한 교육과 체험으로 진행됐다.

 

충북보건과학대학교(총장 박용석) 작업치료과가 16일 지역 노인 300여명을 초대해 ‘사랑해 孝 건강해 孝 행복해 孝’를 주제로 작업치료캠프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캠프는 전국 최초 맞춤형 작업치료캠프로 충북보과대가 2016년부터 운영해오고 있으며 올해 3번째로 지역나눔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했다.

치료캠프는 노인 당사자에게 진정한 치매의 예방법과 정보, 나아가 직접치료서비스를 통해 치매 인식을 개선하고 지역사회의 적정한 행복온도의 선도적 예방프로그램과 치료 활성화에 도움 되고자 대학과 의료계의 협력 모델로 마련됐다.

작업치료캠프는 △작업치료 수행기술증진 체험 △재활치료서비스 △치매컨퍼런스 △상담지원 프로그램 △색깔 맞추기 △공과 끈을 이용한 체조 △다양한 신체 기능을 살펴볼 수 있는 전문 의료기구 등 다양한 교육과 체험으로 이뤄졌다.

체험활동을 통해 노인 치매 예방을 위한 개인의 수행패턴인 △습관 △일 △역할 △의식을 개선하고 지식을 습득했다.

또 작업치료과 학생들이 직접 준비해 기존 학술제발표를 지역 사회와 함께 나누는 재능기부로 운영돼 의미를 더했다.

이호승 작업치료학과장은 “어르신 치매 예방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생활습관으로 치매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건강한 노년을 준비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치매 예방과 치료를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