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프랑스 우정 콘서트 참석

문재인 대통령과 부인 김정숙 여사가 14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르 트레지엠 아트 공연장에서 열린 한-불 우정콘서트 관람을 마친 후 방탄소년단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뉴시스
문재인 대통령과 부인 김정숙 여사가 14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르 트레지엠 아트 공연장에서 열린 한-불 우정콘서트 관람을 마친 후 방탄소년단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뉴시스

 

프랑스를 국빈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순방 이틀째인 14일 ‘한·프랑스 우정 콘서트’에 참석해 방탄소년단(BTS) 공연 등을 관람하며 뜨거운 한류 열풍을 실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4시(현지시간)부터 70분간 프랑스 파리 ‘트레지엠 아트 공연장’에서 열린 한·프랑스 문화교류 행사인 ‘한국 음악의 울림, 한불 우정의 콘서트’를 관람했다.

이번 콘서트는 한국의 대표 문화 상품인 ‘케이팝(K-POP)’을 통해 두 나라 간 문화 교류를 활성화하고 우호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프랑스 정·재계 주요 인사는 물론 문화예술계 인사, 한류 애호가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공연은 전통공연을 시작으로 블랙스프링(거문고·색소폰·판소리), 문고고(거문고·기타)가 연주하는 퓨전 국악, 가수 김나영의 드라마 OST 공연 등으로 구성됐다. 소리사위 김동욱의 대북 퍼포먼스, 국립국악원 공연단의 무용 ‘쌍춘앵전’과 판소리 ‘심청가’ 등도 선보였다.

문 대통령은 미소를 보이며 관람하고 각 공연이 끝날 때마다 박수를 보냈다.

공연의 하이라이트인 방탄소년단(BTS)이 무대에 오르자 큰 환호성이 터져 나왔다. BTS는 자신들의 히트곡 ‘DNA’를 선보였다. 여성팬들은 손을 흔들고 열렬한 환호를 보냈다.

김정숙 여사는 환호를 보내면서 BTS 노래에 맞춰 중간중간 팔과 몸을 흔들었다. 문 대통령은 몸을 앞으로 숙여 노래에 집중했다.

문 대통령은 공연이 끝난 뒤 이날 출연했던 모든 예술가들과 악수하며 인사를 했다. BTS 뷔와 정국과는 악수하며 포옹했고, 나머지 멤버들과도 악수하며 인사를 나눴다. 김 여사도 정국과 인사 나누며 포옹했고, 일부 멤버들은 90도로 문 대통령 내외에게 인사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