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운영…종합자료실·미디어열람실 등 갖춰

 

세종시 내 9번째 복합커뮤니티 도서관인 고운동 남측 복합커뮤니티센터 도서관이 총 1만166권의 장서를 갖추고 15일부터 운영을 시작한다.

복합커뮤니티 도서관은 책 읽는 세종 구현을 위해 세종시가 역점 추진하는 생활밀착형 공공도서관 확충 사업으로, 이번 고운동 남측 복컴 도서관 개관으로 세종시 내 복컴 도서관은 총 9곳으로 늘었다.

총 4억400만 원의 예산을 들여 개관한 고운남측도서관은 고운동 복합 커뮤니센터 3층에 700.17㎡ 규모로 들어서며, 종합자료실, 유아열람실, 일반학습실, 미디어열람실 등의 시설을 갖췄다.

고운동 남측 복컴도서관은 필수 기본 장서를 포함, 연령별, 계층별 시민 수요를 반영한 총 1만166권의 장서를 보유하고 있다.

도서관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에는 휴관한다. 도서관을 이용하려면 도서관 회원이나 전국의 1천400개 공공도서관을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책이음 서비스에 가입하면 된다.

책이음 회원으로 가입하려면 세종시 공공도서관 홈페이지(http://lib.sejong.go.kr)에서 회원가입 후 신분증을 가지고 가까운 공공도서관에서 회원증을 발급받으면 된다.

시 관계자는 “책 읽는 세종을 구현하기 위해 올 연말 개관하는 소담동 복컴 도서관까지 총 10곳에서 복컴 도서관을 운영할 것”이라며 “가까운 복컴에서 독서와 문화를 함께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