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티안 메디클러스터 종합병원 준공
스마트병원 시스템 구축…300병상 갖춰

4일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에서 열린 ‘베스티안 메디클러스터 오송병원 준공식’에서 김경식 재단이사장, 한창섭 충북도 행정부지사, 오제세 국회의원, 조종묵 소방청장을 비롯한 참석 내빈들이 관계자로부터 설명을 들으며 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오진영기자
4일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에서 열린 ‘베스티안 메디클러스터 오송병원 준공식’에서 김경식 재단이사장, 한창섭 충북도 행정부지사, 오제세 국회의원, 조종묵 소방청장을 비롯한 참석 내빈들이 관계자로부터 설명을 들으며 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오진영기자

 

오송 바이오밸리가 조성된 이래 처음으로 종합병원이 준공됐다.

베스티안 재단(이사장 김경식)은 4일 한창섭 충북도 행정부지사, 조종묵 소방청장, 박구선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김경식 재단 이사장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베스티안 메디클러스터 오송 종합병원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 병원은 총사업비 637억원을 들여 오송 첨단의료복합단지 내 부지 1만4천711㎡에 건립됐다. 지하 1층, 지상 7층의 연면적 2만1천237㎡ 규모다.

중증화상센터 40병상, 화상응급센터 30병상, 일반병동 90병상, 첨단임상시험센터 140병상 등 300병상을 갖춘 종합병원이다.

진료뿐 아니라 제약 및 바이오기업의 연구개발, 의약·의료기기 임상시험, 인공지능을 활용한 플랫폼 도입 등 디지털 헬스케어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병원 시스템도 구축됐다.

재단은 오는 15일 병원 개원식을 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베스티안 재단은 병원 건립과 함께 재단 소재지도 오송으로 이전하며 서울, 부산, 오송 3곳의 병원 중 오송을 본원으로 새로운 역사를 시작하게 됐다.

앞으로 오송 베스티안 메디클러스터를 중심으로 바이오의약, 의료IT 연구 및 의료기기 제품 등을 생산하는 상생협력 클러스터 체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김경식 베스티안재단 이사장은 “오송 베스티안 메디클러스터는 스마트병원 중심의 바이오 IT 융합 클러스터”라며 “진료뿐 만 아니라 제약 및 바이오기업의 연구·개발, 의약·의료기기 임상시험 수행, 인공지능을 활용한 플랫폼 도입 등 디지털 헬스케어를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병원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도는 베스티안 종합병원의 오송 입주로 향후 200여명의 일자리 창출, 지역 경제 활성화 등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 관계자는 “오송이 병원 중심의 바이오 연구개발 선두 지역으로 우뚝 서는데 베스티안 종합병원이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오송 바이오폴리스 지구가 준공되고 오송 제3산단이 조성되면 베스티안은 글로벌 병원으로 성장,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