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한권 팀장(왼쪽), 김명희 주무관.
고한권 팀장(왼쪽), 김명희 주무관.

 

영동군은 ‘2018년도 3분기 군민이 추천한 친절공무원’ 2명을 선발했다고 4일 밝혔다.

영동군은 ‘2018년도 3분기 군민이 추천한 친절공무원’으로 힐링사업소 고한권(시설 6급) 개발팀장과 상촌면 김명희(사회복지 7급) 주무관을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이들은 9월 말까지 군민들에 의해 언론과 인터넷(군수와의 대화, 군민참여, 칭찬합시다 코너 등)에 친절공무원으로 뽑혔으며, 영동군공적심의회의를 거쳐 최종 선발됐다.

고 팀장은 영동와인을 테마로 한 관광명소로 특화하기 위한 와인터널 개발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했다. 또 영동군 미래 100년 먹거리인 레인보우 힐링관광지 개발사업을 열정적으로 추진했으며, 현장 안내 시에는 성실과 봉사로 임해 많은 방문객과 주민들에게 감동행정을 펼쳤다.

김 주무관은 소외된 이웃 방문상담으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취약계층의 복지혜택과 발굴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복지사각 지대 해소를 위해 오지마을의 소외된 이웃을 살피는데 주력하고 있으며, 존중하고 경청하려는 자세로 주민들에게 감동을 주고 있다.

영동군은 일선 현장에서 묵묵히 일하면서 군민으로부터 칭찬받은 공무원을 발굴하고 수상자의 수범사례를 전파해 공직사회의 친절공무원상 확립과 동기 부여를 위해 군민 추천 친절공무원을 선발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