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부터 충주 천등산 고구마축제
내일부터 충주 천등산 고구마축제
  • 박연수 기자
  • 승인 2018.09.13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산물 판매·체험 행사 등 진행
지난해 고구마축제에 참가한 관광객들이 고구마캐기 체험을 하고 있다.
지난해 고구마축제에 참가한 관광객들이 고구마캐기 체험을 하고 있다.

 

충주 천등산 고구마 축제가 15~16일 양일간 충주시 산척면 고구마육묘장 일원에서 열린다.

충주천등산고구마작목회(회장 이승각)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별도의 개막식을 개최하지 않고 현장에 참여한 방문객들이 농촌을 체험하고 즐기는 ‘어울림 마당’으로 진행된다.

이번 축제는 행사장을 방문하는 모든 관광객에게 군고구마가 무료로 제공되고 방문객들은 고구마 캐기는 물론 다슬기 잡기, 깻잎 따기, 고구마 화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또 초청가수 공연과 먹거리장터도 마련됐고 지역에서 자란 질 좋은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체험행사는 계좌이체를 통해 사전접수(www.cds goguma.kr)하거나 당일 낮 12시까지 현장접수를 하면 참여할 수 있다.

체험비는 1인 1만5천으로 10세 미만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은 현장에서 3천원을 할인해 준다.

참여가족은 5㎏ 한 상자에 고구마를 담아 가져갈 수 있고 별도로 제공되는 체험을 통해 수확한 깻잎, 다슬기, 물고기도 가져갈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번 축제가 열리는 고구마육묘장일원에는 가을을 대표하는 코스모스와 해바라기 등 꽃길이 만발해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행사장과 체험장을 연결하는 개울에는 징검다리, 섶다리가 설치돼 방문객들은 도심에서 경험하지 못하는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회장은 “이번 축제가 천등산 고구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며 농가와 소비자가 다함께 만족할 수 있는 가교 역할을 하도록 행사 준비와 진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