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 김 총장에 명예 경영학 박사 학위 수여

중국 연변대 김웅 총장이 30일 청주대를 방문해 정성봉 총장과 양교 교류협의를 위한 간담회 갖고 기념촬영을 했다.
중국 연변대 김웅 총장이 30일 청주대를 방문해 정성봉 총장과 양교 교류협의를 위한 간담회 갖고 기념촬영을 했다.

 

중국 연변대 김웅(金 雄) 총장이 30일 청주대학교를 방문했다.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는 이날 김 총장을 비롯해 박찬규 한국연구센터 주임 겸 인문대학장, 서옥란 한국연구센터 부주임, 김홍배 사회과학처장, 김은송 국제교류합장처장 등 연변대 일행이 대학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연변대 방문단 일행은 이날 학생교류 등 양교 교류협의를 위한 간담회와 중앙도서관, 인터내셔널빌리지 등 캠퍼스 투어도 진행했다.

김 총장의 이번 방문은 지난 7월 청주대와 연변대와의 우호협약 체결에 따른 답방으로, 정성봉 청주대 총장과 연변대 훈춘캠퍼스와 호텔-관광경영학과 학생교류에 대한 주요 내용을 협의했다. 김 총장은 길림성 용정시 출생으로, 동북사범대 정부교육학부를 졸업하고, 2003년 한국 인천대학교에서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김 총장은 연변대 학생처장, 연변대 당서기, 길림성 사회과학연합회 부주석 등을 거쳐 지난해 11월부터 연변대 총장을 맡고 있으며, 지난 3월 열린 중국공산당 13기 전국인민대표회의 대표를 지내기도 했다.

김 총장은 또 이날 충북대로부터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김 총장은 충북대와의 가교 역할을 통해 양고 교류 발전과 긴밀한 유대 관계를 구축한 공로로 충북대 훈춘국제캠퍼스의 공동 운영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학위를 받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