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의 사회활동이 많아지면서 여성창업에 대한 각종 정보부족으로 여성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청주소상공인지원센터에서 권장하는 창업정보를 알아본다.

여성창업에 필요한 아이템으로는 △어린이 교육 △여성정장 전문점 △테이크아웃형 커피전문점 △참치회 할인점 △헤어컬러 전문점 △미니꽃집 꽃배달 전문점 등이다.
이들 중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아이템과 창업시 유의할 점을 소개한다.

△어린이 교육 전문점=어린이를 상대로 한 업종은 언제나 일정 수준의 수요를 가지고 있어 다른 업종에 비해 상대적으로 안정적이며 수익성이 높은 편이다. 따라서 어린이 관련 의류나 장난감 등 용품을 판매하는 유통업뿐만 아니라 교육 오락 등의 서비스업에서 급속한 시장 확대가 이뤄질 것으로 전망된다.

△여성정장 전문점=기업의 구조조정과 경기침체 속에 합리적인 소비경향이 두드러지면서 여성의류 분야에선 낮은가격과 패션을 동시에 추구하는 중저가형 여성정장 전문점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여성정장 전문점은 고가의 고급의류 브랜드와 저가의 대형 할인점, 패션몰로 양극화되어 있는 국내 패션업계의 틈새시장을 겨냥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테이크아웃형 커피전문점=가격할인과 스피드화 추세를 반영, 매장 밖에
서 고급커피를 즐기는 테이크아웃(Takeout)형 커피 전문점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에스프레소나 카페라테 카푸치노 등과 같은 고급커피를 저렴한 가격에 공급,고급커피의 대중화를 지향하고 있다.

△여성창업시 유의할 점=여성창업의 경우에는 사업을 시작할 때 충분한 사전 준비를 해야 한다.업종은 특별한 기술이 없이 지금까지의 경험을 주무기로 할 수 있는 가정 관련사업이 적당하다. 반면에 자신만의 전문화된 사업을 하고 싶다면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의 창업 교육을 받은 후 자격증을 취득해 여성특유의 섬세함과 감성을 요구하는 사업을 하는 것이 적절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