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와인트로피 대전서 개막

아시아와인트로피가 지난 26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막했다.
아시아와인트로피가 지난 26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막했다.

 

대전마케팅공사는 국제적 명성의 아시아 최대 와인품평회인 ‘아시아와인트로피’를 품평회를 지난 26일개막식을 시작으로 4일간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

아시아와인트로피는 아시아에서 개최되는 국제와인품평회 중에서 유일하게 국제와인기구의 승인을 받은 품평회이다.

품평회는 와인 관련 교육기관, 협회 등 와인관련 전문성과 산업적 영향력을 기준으로 선정된 22개국 131명의 국내외 심사위원들이 출품된 33개국 4천86종의 와인을 4일간 시음평가하고, 또 대전국제와인페어의 바이어와 전시 참가사로 활동하는 등 와인 비즈니스에도 참여한다. 와인 심사방법은 서면방식에서 벗어나 독일와인마케팅사에서 개발한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태블릿 PC 심사제를 도입했다.

품평회에서 입상한 와인은 ‘대전’도시 브랜드 제고라는 행사의 개최 목적 달성을 위해 대전을 상징하는 한빛탑 로고가 새겨진 메달 스티커가 부착돼 전세계로 유통된다.

한편 아시아와인트로피에서 출품된 와인의 일부는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대전무역전시관에서 열리는 대전국제와인페어에서 일반에 공개되며 ‘아시아와인트로피관’에서 무료로 세계 각국의 명품 와인을 한자리에서 비교 시음해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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