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가 그동안 관광지에 방치 돼 있던 ‘의림지 뉴이벤트홀’ 활용 방안을 마련했다.

19일 시에 따르면 의림지 뉴이벤트홀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시민과 관광객을 위한 공원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2012년 2월 ‘의림지 수리공원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매입한 이벤트홀은 그동안 작은 영화관, 닥종이 미술관, 미니어처 전시관 조성 등 다양한 활용방안이 제시됐다.

하지만 적정한 방안을 찾지 못한 채 현재까지 방치됨으로써 많은 시민들로부터 시가 조속히 철거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는 여론이 높았다.

현재도 공사용 철제 펜스에 둘러 쌓여 2015년 조성된 의림지 수리공원의 전체 경관을 해치고 있다.또 오는 10월 개관을 앞두고 있는 의림지 역사박물관 건물과도 조화를 이루지 못하고 있다.

시는 이벤트홀을 철거 후 시민과 관광객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하기로 방침을 정하고 지난달 27일 제천시의회 의원과의 간담회, 30일 모산 2통 주민설명회, 지난 14일 의림지동 전체 주민설명회 등을 개최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시는 제2회 추경예산 편성 시 ‘뉴이벤트홀 철거 공사비 및 시민 자연치유 쉼터 공원사업을 위한 설계비’를 확보해 연말까지 철거공사를 완료하고,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내년 말까지 시민과 관광객을 위한 공원을 조성할 방침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