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웹툰 ‘한밭이야기’ SNS서 화제
한밭대 웹툰 ‘한밭이야기’ SNS서 화제
  • 충청매일
  • 승인 2018.08.16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학기 학급 증설 학교, 스마트 교육 환경 구축
독자들 공감 얻으면서 블로그 조회수 늘어

 

한밭대학교가 대학 블로그에서 운영중인 웹툰이 SNS 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웹툰은 ‘한밭이야기’라는 이름으로 지난 6월부터 연재되고 있고, 한밭대 캐릭터인 ‘한밭프렌즈’를 주인공으로 학교생활에 필요한 정보와 대학생활의 에피소드 등을 다루고 있다.

현재 웹툰은 4화까지 연재됐고, 1화는 ‘방학’ 2화 ‘휴학’, 3화 ‘계절학기’ 등 대학생활을 이야기로 다뤘고, 4화는 현재 한밭대 도선관의 영화상영 프로그램을 다른 ‘한밭대에서 영화를’이 게시됐다.

8월 현재 누적 조회수가 3천900여건을 넘었고, 웹툰 작가는 한밭대 시각디자인학과 4학년에 재학 중인 김명주, 박민경씨 이며 특히 소재 발굴부터 스토리 구성, 그림까지 전과정을 직접 담당하고 있다.

한밭대 대외협력홍보팀 관계자는 “대학의 지난달 블로그 조회수가 1만400여건인데 웹툰이 2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댓글을 보니 ‘꺄르르 내 배꼽~!!’, ‘대학생활이 그리워지네요’, ‘다음회가 기다려져요’ 등 독자들로부터 큰 공감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김명주씨는 “학생과에서 근로학생으로 근무하면서 장학제도, 학자금 대출 등을 안내하고 있는데 학교생활이나 학사제도 등에 대해 잘 모르는 학생들이 의외로 많아서 적잖이 놀랐다”며 “학생들이 놓치기 쉬운 대학생활의 팁을 소개하고 있는 것이 관심을 받는 요인이다”고 밝혔다.

한밭대 이진화 기획과장은 “현재는 웹툰을 대학 블로그에만 게시하고 있지만, 앞으로는 대학 홈페이지와 대학신문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다”며 “카툰기자단 뿐만 아니라 블로그기자단, 학생홍보대사 등 학생들의 공감을 얻기 위한 다양한 학생중심의 홍보활동을 통해 학생이 행복한 대학 만들기에 더욱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