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옥씨 등 독립유공자 후손 4명 지사 표창

15일 충북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열린 제73회 광복절 경축행사에서 이시종 충북지사를 비롯한 참석자들이 만세삼창을 하고 있다.  오진영기자
15일 충북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열린 제73회 광복절 경축행사에서 이시종 충북지사를 비롯한 참석자들이 만세삼창을 하고 있다. 오진영기자

 

제73주년 광복절인 15일 순국선열의 숭고한 뜻을 기리는 경축행사가 열렸다.

이날 오전 10시 청주예술의 전당 대공연장에서는 이시종 충북지사, 오상근 애국지사, 광복회원, 기관·단체장 등 1천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복절 경축행사가 개최됐다.

경축식에 앞서 항일독립운동기념탑, 3·1공원 동상, 한봉수 의병장, 신채호 선생 동상에 헌화·분향 하는 등 광복을 위해 헌신하신 지역 출신의 애국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렸다.

행사는 서상국 광복회장 기념사, 광복절 유공자 포상, 이시종 도지사 경축사, 광복절 노래제창,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독립유공자의 후손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이영옥·고남식·정연기·남선숙씨가 충북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행사장에서는 애국심 함양을 위한 ‘나라사랑 사진전’, ‘나라꽃 무궁화 전시’, ‘2018 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 홍보’도 진행됐다.

이시종 지사는 “조국독립을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과 애국지사의 영전에 경의를 표한다”며 “훗날 우리 후손들이 애국선열의 떳떳한 유산을 물려받았다고 자랑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