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천읍
웅천읍
주포면
주포면
청라면
청라면

 

보령시가 지속되는 폭염으로 공공기관 및 유관단체를 대상으로 다양한 대책을 마련하고 있는 가운데, 일부 읍면동에서 추진하고 있는 특수시책이 눈길을 끌고 있다.

웅천읍(읍장 김선미)은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시내버스 및 시외버스터미널 정류장에 차광막과 대형 선풍기를 설치했다.

이는 최악의 폭염으로 지친 주민들에게 차량을 기다리는 대기시간 동안 잠시마나 시원함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주포면(면장 이영호)은 지난 1일부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홀몸 어르신 및 장애인 70세대를 대상으로 건강음료를 전달해오고 있다.

이번 시책은 위원들이 모은 성금과 보령우유(대표 이수호)의 지원을 받아 매주 2회 가정을 방문해 요구르트와 우유, 건강음료를 전달하고 안부를 묻는 사업이다.

청라면은 주민자치위원회와 함께 어려운 이웃들이 무더운 여름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지난 6일부터 유휴지 1천172㎡에 식재한 옥수수를 수확하고 홀몸 어르신 및 기초생활수급자 등 어려운 가정에 전달하고 나섰다.

이밖에도 시는 무더위쉼터에 냉방용품 전달 △차량을 임차해 주요 도로변에 살수 △다중 이용이 많은 시내버스 승강장에 선풍기 7대 설치 △횡단보도 11개소에 그늘막 설치 등 생활 속 무더위를 피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