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문화재단, 24일까지 젓가락 교육 양성자 모집
청주문화재단, 24일까지 젓가락 교육 양성자 모집
  • 최재훈 기자
  • 승인 2018.08.09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바른 젓가락문화 확산 도모

 

충북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젓가락연구소는 오는 24일까지 올바른 젓가락문화 확산에 기여할 젓가락 교육 양성자를 모집한다.

젓가락연구소는 젓가락에 대한 역사와 가치에 대한 체계적인 조사연구와 콘텐츠개발을 위해 지난해 8월 개소했다.

젓가락연구소 개소 1주년과 다음달 8일부터 16일까지 열리는 2018젓가락페스티벌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젓가락교육 양성자 모집’은 젓가락문화와 교육에 관심 있는 교육자 및 문화 활동가 모두 지원가능하다.

선발된 10명의 지원자는 일정과정 수료 후 젓가락연구소에서 개발한 교구와 교안을 활용해 유치원 및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올바른 젓가락질과 식사예절에 관한 교육활동을 펼친다.

교육을 이수한 양성자들에게는 수료증 수여와 함께 본인만의 교안발표회로 교육역량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진다. 또 11~12월에는 지역 내 아동관련 기관에서 현장실습(실습 수당 지급)이 이어질 예정이다.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홈페이지(http://www.cjculture.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관계자는 “이번 젓가락교육 양성자 육성이 올바른 젓가락질과 식사예절에 대한 인식을 도모하고 젓가락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