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출마에 나선 설훈(경기 부천 원미구을) 의원은 8일 “남북·북미관계 개선이 침체한 한국경제를 다시 돌아가게 할 수 있는 활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설 의원은 이날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좋은 당을 만든다는 목표와 더불어 남북한 경제 활로를 뚫기 위해 최고위원에 출마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옛날에 ‘중동 특수’가 있던 것처럼 이런 특별한 상황이 남북관계에서 이뤄져야 한다”며 “‘북한 특수’를 만드는 일은 국민운동을 통해 가능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또 “관계가 개선되고 한국경제가 활로를 찾으면 한반도에 평화가 올 것”이라며 “이는 통일로 가는 징검다리를 놓는 일이기 때문에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설 의원은 “최고위원이 되면 이를 실현하기 위해 국민운동을 벌여 나갈 계획”이라며 “추진에 앞서 여야 합의와 국민 동의 등이 전제돼야 한다”고 말했다.

최근 논란이 일고 있는 KTX 세종역 신설과 관련, 설 의원은 “지역 간 갈등이 있는 문제라 조심스러울 수밖에 없다”면서 “양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듣고 충분한 논의를 거쳐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세종역 신설 여부를 결정할 때 세종과 충북이 모두 수용할 수 있는 합리적인 대안을 찾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