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 별세
유서 4장 남겨…“대가 없었다”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의 빈소가 23일 서울 마포구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다.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의 빈소가 23일 서울 마포구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다.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가 23일 서울 중구의 아파트에서 몸을 던져 사망했다. 노 원내대표는 투신하기 전 자필로 쓴 4장의 유서를 남겼다. 이날 서울 중부경찰서에 따르면 노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9시38분께 서울 신당동의 한 아파트에서 뛰어내려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노 원내대표가 아파트 현관 앞에 떨어져 있는 것을 경비원이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이 아파트 17~18층 계단 께에 노 원내대표의 외투와 외투 속 지갑 및 신분증, 정의당 명함, 유서 등이 발견됐다.

4장의 유서에는 드루킹 사건 수사와 관련한 심정과 가족들에게 미안함 마음을 전하는 내용이 담겼다.

정의당이 밝힌 유서 내용에 따르면 그는 유서에서 “2016년 3월 두 차례에 걸처 경제적공진화모임(경공모)에게 4천만원을 받았다. 어떤 청탁도 없었고 대가를  약속한 바도 없었다”고 밝혔다.

이어 “자발적 모금이어서 마땅히 정상적 후원 절차를 밟아야 했지만 그러지 않았다. 어리석은 선택이었고 부끄러운 판단이었고 책임져야 한다”며 “이정미 대표와 사랑하는 당원 앞에서 얼굴을 들 수 없다. 많은 분들께 미안하다”고 토로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