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 시 -

△한국시민기록문화전=‘삶, 사랑 그리고 기록’이란 주제로 오는 8월 26일까지 청주 고인쇄박물관 특별전시실. 청주시·한국국가기록연구원·충북학연구소가 공동으로 주최하며 일기, 가계부, 사진앨범, 편지 스크랩북, 수첩 등 평범한 개인과 이웃의 기록이 소중함을 일깨워 줄 작품들이 전시된다.
△KBS자연환경미술공모대전=오는 16일까지 청주 예술의 전당 소1, 2·대전시실. ‘자연과 인간의 공존’이란 주제로 서양화, 한국화, 사진 등의 작품들이 선보인다. 조규완·조나윤·홍성표·류정현·이종렬씨 등 입상작품들이 전시된다.
△박계훈 개인전=‘느림·불안·우울’이란 테마로 콩나물 연작 시리즈를 보여줬던 박계훈씨의 새로운 작품들을 오는 15일까지 서울 갤러리 사간에서 볼 수 있다. 박씨는 중앙미술대전, 청년미술대상전, 동아미술제 동아미술상 등 화려한 수상경력으로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샤르자 아트 비엔날레 등 다수의 단체전과 7회의 개인전을 가진 바 있다.
△재래시장=10일까지 갤러리 신. 젊은 신예작가들의 모임인 공사삼일의 프로젝트 중 하나로 점점 상실돼 가는 재래시장에서 느낄 수 있는 정(情)을 표현한 작품들이 선보인다. 참여작가는 박미정·사윤택·이종현·허영·박광수씨 등.
△김시찬 조각전=오는 14일까지 ‘그 낮은 숨소리의 향연’이란 주제로 대전 갤러리 쉼. ‘동심’,‘안단테’,‘숨소리’등 인체를 나타낸 브론즈 작품들이 선보인다.
△김기현 개인전=‘돼지 브라자’란 주제로 오는 13일까지 청주 갤러리 가.
△양태근개인전=오는 22일까지 청주 대청호 옆 미술관. ‘열번째 뿌리 이야기’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풍경 ’,‘휴식’,‘바람’등 돌, 테라코타, 나무, 철 등 다양한 재료를 사용한 입체작품들이 선보인다.
△박보영·이진용의 뷰티일러스트전=오는 12일까지 청주 우암갤러리.

- 공연 및 행사 -

△크라잉 넛 콘서트=오는 22일 오후 6시 광명아트홀(용암동 불교문화회관).
△‘스파르타쿠스’=오는 8월 27일부터 9월 1일까지 서울 예술의 전당 오페라 극장. 지난 92년 볼쇼이 발레단이 내한해 국내에 첫 소개한 후 ‘영웅적 스펙터클 발레’라는 평가를 받았던 작품으로 아시아 발레단으로서는 최초로 국립발레단이 재현한다. 쇼스타코비치, 프로코피에프와 함께 소비에트 시대의 음악계를 이끌던 하차투리안의 웅장하고도 서정적인 음악과 살아있는 신화로 알려진 안무가 그리가로비치가 빚어내는 30명의 독보적인 남성 군무가 돋보이는 무대가 될 것이다.
△강인원의 작은 음악회=청주 문화방송 주최로 오는 11일 오후 7시 청주 예술의 전당 소공연장.
△지역 유망 신예연주자 초청음악회=프라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주최로 오는 18일 오후 7시 30분 청주 예술의 전당 대공연장.
△‘아기돼지 삼형제’=어린이를 위한 인형극이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청주 예술의 전당 소공연장. 공연시간 및 기타 문의 ☏043-276-7532.
△영화상영=문화예술원은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청주 시민회관에서 영화 ‘키리쿠와 마녀’를 상영한다. 관람료는 3천500원에서 3천원. 문의 ☏042-622-8540.
△‘가우데아무스’=오는 10일까지 오후 7시 30분 LG아트센터. 러시아 예술의 중심지 상트 페테르부르크의 이름없는 ‘말리극장’을 일약 세계적인 예술극장으로 키워낸 연출가 레프 도진의 작품. 하얗게 눈으로 덮인 무대, 그 위에서 펼쳐지는 소비에트 연방 말기 레드 아미(Red Army)의 일상을 그린 연극 ‘가우데아무스’는 본래 상트 페테르부르크 국립 연극 아카데미 학생들과의 즉흥극 실험을 통해서 완성된 작품으로 고르바초프 정부 시절의 유일한 금서였던 세르게이 칼레딘의 소설 ‘건설부대(Construction Battalion)’에 바탕을 두고 있다. 문의 ☏02-2005-0114.
△심심푸리(心心Free)=오는 15일까지 오후 7시 30분 서울 학전 블루 소극장. 여타의 타악공연이 세계 보편적인 이박을 사용함에 반복적인 리듬으로 구성되는 데 반해 ‘心心Free’는 고유의 이박과 삼박을 활용한 변박의 묘미가 관객에게 극적 쾌감을 선사하며 우리의 선조 타악 공연의 진수를 보여준다. 전통예술의 전승과 발전에 맞게 가장 한국적인 소재, 즉 판소리, 민요, 풍물장단, 진법, 춤, 마임, 악기, 댓거리, 인형극, 버나놀이 등을 활용한 가락과 극적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문의 ☏02-763-8234.

- 알 림 -

△청주역사문화학교=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30일부터 8월 17일까지 청주지역 어린이와 학부모,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역사문화생태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무심천 역사문화생태기행’ ‘내 고장 역사 문화를 찾아서’ ‘청주 예성 탐사’등 우리 지역 문화를 올바르게 바라보는 안목과 마음을 기르기 위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돼 있다. 회비는 각 프로그램당 자료집 및 사진, 차량 운행비를 포함해 6만원 정도이며, 참가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이달 말까지 청주역사문화학교로 접수하면 된다. 문의 ☏043-236-1123.
△운보의 집 미술학교=운보문화재단은 재단설립과 운보 미술관 개관기념 제1기 문화예술체험 여름캠프를 오는 23일부터 8월 10일까지 3회에 걸쳐 운영한다. 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며 참가비는 재료비를 포함해 15만원. 참가신청 및 문의 ☏043-213-0570.
△(주)필립모리스 코리아=해변 쓰레기 줄이는 방안 및 환경보호 아이디어 등 환경 에세이를 오는 8월 10일까지 인터넷(www.ediapr.co.kr)으로 접수한다. 대상은 만 19세 이상의 일반인과 대학생이며 내용은 피서철 해변 쓰레기를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는 방안, 가정이나 직장 등 생활 주변의 환경보호 실천사례와 미담 등 타인에게 공감을 줄 수 있는 새로운 아이디어 중 한가지 주제를 선택해 자유롭게 작성하면 된다. 문의 ☏02-3707-0792.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