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업무보고서 “긴장 늦추지 말라” 주문
내달 10일까지 43개 읍면동 초도순방 돌입

한범덕 충북 청주시장이 16일부터 43개 읍·면·동 초도순방에 나선 가운데 첫 방문지인 상당구 낭성면에서 주민 의견을 청취하고 있다.
한범덕 충북 청주시장이 16일부터 43개 읍·면·동 초도순방에 나선 가운데 첫 방문지인 상당구 낭성면에서 주민 의견을 청취하고 있다.

 

한범덕 충북 청주시장은 16일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제일의 책무가 있는 청주시 직원들은 재해에 완벽하게 대비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 시장은 이날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 보고에서 “1년 전 오늘 폭우로 청주가 큰 수해를 입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폭염과 교통사고, 화재 등에도 긴장을 늦추지 말고 각별하게 대비하라”고 주문했다.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에도 총력을 기울이라고 지시했다.

한 시장은 “현재 정부예산 심사가 막바지에 들어갔다”며 “9월 초 정부예산안이 국회에 제출되기 전까지 청주의 국비사업이 반영될 수 있도록 찾아가 설명하라“고 강조했다.

또 “이 시기에 기회를 놓치면 나중에 (국회)예산결산위원회에 올리기도 어렵다”면서 “지금 정부 예산실 심의에 반영될 수 있도록 총력전을 전개하라”고 당부했다.

업무 추진과 보고 등의 효율적인 방안도 제시했다.

한 시장은 “4년 전보다 업무의 양이 많아졌는데 모두 시장에게 보고하기보다 구청장, 부시장, 시장에게 보고할 일을 가려서 하라”고 말했다.

이어 “메모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즉각 보고하는 방법을 활용하라”며 “구청장들은 시민생활과 밀접한 사업을 재량껏 조속히 추진할 수 있도록 범위를 넓혀달라”고 했다.

그는 이날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청주시 43개 읍·면·동에 대한 초도순방에 들어갔다.

첫 방문지로 상당구 낭성면을 찾았다. 지난해 7월 집중호우로 막대한 피해를 본 주민들을 위로하고 재발 방지를 약속하기 위해서다.

한 시장은 “현장을 먼저 살펴보고 확인해 진정으로 시민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현장에서 답을 찾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