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국학기공협회, 종합우승

지난 14일 충주 호암체육관에서 제12회 문체부장관기 전국 국학기공대회가 열려 전국 17개팀이 경연을 펼쳤다.
지난 14일 충주 호암체육관에서 제12회 문체부장관기 전국 국학기공대회가 열려 전국 17개팀이 경연을 펼쳤다.

 

(사)대한국학기공협회(회장 권기선)가 지난 14일 충주 호암체육관에서 ‘제12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 국학기공대회’를 개최했다.

충주시의 후원으로 열린 이날 대회는 조길형 충주시장, 이종배 국회의원, 허영옥 충주시의장, 구본극 충주교육지원청장 등 기관단체장과 전국 동호회원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국 시도 대표 17개 팀이 개인전과 단체전(어르신부, 일반부, 청소년부)에 출전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대회 종합우승은 청소년부, 어르신부, 일반부, 개인전 등에서 골고루 입상한 경기국학기공협회가 차지했다.

대한체육회 정회원단체인 국학기공(國學氣功)은 우리민족 고유의 심신수련법을 뇌과학으로 현대화한 전통스포츠로, 전국에서 50여만명의 동호인이 활동하고 있다.

충주시는 이번 대회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중앙탑과 충주고구려비, 탄금호 등을 방문하는 ‘충주투어’ 프로그램을 마련해 전국 국학기공동호인들을 대상으로 지역의 역사와 문화유적지를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경연이 열린 대회장 일원에서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 판매장을 열어 대학찰옥수수를 100여 박스를 판매하는 등 지역 우수 농산물도 홍보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