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는 6일 민주당 추미애 의원의 `취중발언’ 파문을 놓고 논란을 벌였다.

한나라당 권철현 대변인은 논평에서 “민주당은 최소한 도의 지켜야 할 룰마저 깨버렸다”면서 “파렴치한 욕설과 망언을 즉각 중단해야 하며, 향후 벌어지는 모든 사태는 전적으로 민주당 책임임을 분명히 밝힌다”고 경고했다.

이날 원내대책회의와 의원총회에서도 이재오 총무는 “남의당 총재를 `이놈 저놈’한 것은 도덕적으로 치명타”라면서 “민주당이 이제 막가자는 것인가”라고 비난했다.

또 최연희 제1정조위원장은 “아무리 술에 취해도 국회의원 품위가 있는데”라며 혀를 찼으며 김기배 사무총장은 “국회 윤리위에 회부해야 한다”고 주장하기도 하는 등 추 의원에 대한 성토가 쏟아졌다.

이회창 총재는 자신에 대한 추 의원의 취중발언에 관한 기자들의 물음에 손사래를 치면서 언급을 하지 않았다.

그러나 민주당 전용학 대변인은 “취중 사석에서 한 말을 여과없이 보도할 만큼 언론자유가 만개하고 있다”면서 “언론자유가 위협받고 있다는 어떤 이야기도 허언에 불과하다는 것이 지면에서 나타나고 있다”고 역공을 폈다.

전 대변인은 4역회의 후 브리핑에서 “어제 그 자리는 대표와 바른정치모임 의원들간 대화내용을 기자들에게 공식 브리핑하는 자리가 아니라, 기다리고 있던 기자들과 어울려 함께 저녁식사하고 반주를 나눈 자리였다”고 말했다.

회의에서 김 대표는 “어쨌든 그런 것이 보도된 것은 유감스런 일”이라고 말하고 “그러나 취중에 사석에서 함께 저녁을 나누면서 나눈 대화가 신문 1면에 보도된 것은 부담스럽다”고 덧붙였다고 전 대변인은 전했다.

추 의원은 이날 자신의 취중발언에 대한 보도에 언급을 피했다.

추 의원은 이에 앞서 5일 김 대표와 바른정치모임 소속 의원간 저녁모임후 만취한 상태에서 기자들과 만나 소설가 이문열씨와의 논쟁에 관한 보도와 관련,논쟁을 벌이다 “사주같은 놈”, “X같은 조선일보” 등이라고 욕설을 했으며, 한나라당 이회창 총재에 대해서도 욕설을 한 것으로 보도됐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