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교진 세종시교육감 당선 인사

 

 

최교진(사진) 세종시교육감이 18일 지난 6·13선거에서 큰 지지를 보내준 시민들에게 “감사하다”는 인사와 함께 선거기간 의 주요공약을 소개했다.

이날 최 교육감은 “저의 당선은 아이들의 행복을 바라는 모든 이들의 승리이고 시민들께서 저 개인에게 표를 준 것이 아니라 ‘지난 4년 세종교육의 방향을 옳다’고 인정해 주고 교육공동체의 노력을 긍정적으로 평가해 주신 것”이라며 시민들께 고개 숙여 인사했다.

그러면서 “세종 교육공동체와 함께 시민과 소통하며 세종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고 밝혔다.

주요공약으로는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확대와 미래 인재 육성(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확대, 2022년 캠퍼스형 고등학교 설립 등) △유아교육의 혁신(탈락 걱정 없는 유치원 입학, 유치원 원아수 축소, 유치원 방과후 대상 확대와 질 향상 등) △통일시대, 세계를 품은 인재 육성(학생 참여·체험중심 평화 통일 교육, 학생 교직원 남북 교류협력사업 추진 등) △교육복지 최고 세종 실현 (무상교복 및 현장체험학습비 지원, 고교 무상교육 등 공교육비 ‘제로’ 추진, 교육복지 통합 지원 시스템 구축 등) △최고의 선생님 프로젝트 추진(학교지원센터 설립통한 학교 지원, 학교 현장 주도형 교육사업 선택제 도입 등) 등을 소개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