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립대학(총장 공병영)과 농업회사법인 비센 바이오 주식회사(대표이사 안창기)가 지난 1일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학생지원과 연구개발 기술교류에 대한 적극적인 상호협력을 약속했다.(사진)

충북도립대학과 비센 바이오는 이날 대학 총장실에서 협약식을 갖고, △산학협력위원회 구성 및 참여 △산학협동 교육진행 △특강, 취업, 현장실습 등 학생지원 △현장 애로사항 및 경영 컨설팅 협조 등 분야에서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공병영 총장과 바이오생명의약과 교수를 비롯한 대학 관계자와 안창기 대표이사, 박찬일 실장 등 비센 바이오 임직원이 참석했다.

공병영 총장은 “우리 대학의 특성화 방향과 부합하면서 인근에 위치한 유망기업과 협약을 맺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성공적인 산학협력 모델로 발전할 수 있도록 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안창기 대표이사는 “바이오·뷰티분야 인재 양성과 더불어 관련학과와 공동 연구개발을 통해 상생발전과 경쟁력 강화를 적극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08년에 설립된 비센 바이오는 천연물을 원료로 질병을 치료하는 R&D 전문기업으로 다양한 의약품, 화장품, 건강식품 등을 개발, 생산하고 있으며, 충남 금산에 위치해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