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간 행사 다채…200여명 참석

아산맑은도고쪽파김치축제 개회식 행사 후 참석자들이 도고쪽파를 사랑하는 의미가 담긴 손가락 하트를 날리면서 기념촬영 했다.
아산맑은도고쪽파김치축제 개회식 행사 후 참석자들이 도고쪽파를 사랑하는 의미가 담긴 손가락 하트를 날리면서 기념촬영 했다.

 

제2회 도고지역민과 함께하는 ‘아산맑은도고쪽파김치축제’가 지난 26~27일 아산 도고면 BCPF콘텐츠학교에서 200여명이 참석하는 성황속에 마쳤다.

방송콘텐츠진흥재단(상임이사 강선우) 및 선도농협(조합장 박종호) 주최로 마련된 이번 축제는 도고 쪽파 홍보를 위한 인터넷 방송 및 쪽파 요리 콘텐츠 제작 체험, 쪽파 김치 만들기, 직거래 장터 운영 등으로 진행됐다.

주요 행사로 지난 26일 개회식에 앞서 도고 쪽파 홍보영상 시청 후 아리랑TV 이지현 아나운서 사회로 강선우 상임이사의 환영사, 박종호 조합장의 인사말, BCPF콘텐츠학교 교육팀장의 사업소개 및 유지원 아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축사 등으로 개회식을 진행했다. 이어 지난 26일과 27일 원데이 미디어 클래스 부문으로 농민들을 위한 라이브방송인터뷰, 인터넷 방송 및 스튜디오(홈쇼핑) 체험, 사진인화 체험, 쪽파요리 콘텐츠제작(VR, 동영상 등) 체험을 진행했다.

또 쪽파 체험 마당 부문으로 쪽파 김치 담그기와 쪽파 빨리 다듬기 체험을 진행하면서 직거래 장터(쪽파, 쪽파김치) 운영도 병행했다.

박종호 선도농협 조합장은 인사말에서 “도고쪽파김치축제에 많은 분들이 찾아줘 환영하고, 감사하다”며 “쪽파 가격이 많이 하락돼 농가들의 고생이 많았는데, 올해는 좀 올라 다행이다. 사실 농촌 인구가 고령화로 점차 우리 먹거리를 위한 농사를 한다는게 어려워지고 있는 실정인데 좋은 먹거리를 생산하는 농가들이 뿌듯함을 느끼고 더욱 힘을 가지시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