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력 분석 ③체급·투기 종목

‘제47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유도종목에서 메달 전망을 밝게 하고 있는 옥천여중 배유진·희진 자매가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제47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유도종목에서 메달 전망을 밝게 하고 있는 옥천여중 배유진·희진 자매가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충북소년체육선수단은 지속적으로 경기력 향상이 이뤄지고 있는 유도·역도·씨름·복싱·레슬링·태권도 등 체급 및 투기종목에서의 선전이 기대된다.

이들 종목들은 그동안 전지훈련 및 현지 적응훈련을 실시하고,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개인별 맞춤훈련을 통해 꾸준히 경기력을 향상시키며 소년체전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우선 충북유도선수단은 청주유도회관 등 도내 훈련장에서 합동·개별 훈련 등 막바지 훈련에 매진하고 있다.

자매 선수인 배유진(옥천여중 3년)·희진(옥천여중 1년)을 비롯해, 여초 -36㎏급 임주현(무극초 6년), 남중 -90㎏급 노경현과 -55㎏급 최의영(이상 옥천중 3년), 남초 -53㎏급 유상원(장야초 6년) 등이 메달권에 들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45㎏급에 출전하는 배유진은 특기인 업어치기 기술을 앞세워 지난해 12월 열린 제주컵전국유도대회에서 금메달을 따내 전국적인 두각을 나타낸데 이어 이번 대회에서 금메달을 기대하고 있고, 동생 희진도 -57㎏급에서 역시 메달을 바라보고 있다.

매년 전국체전 및 전국소년체전에서 효자종목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는 역도 종목에서는 올해 전국중학부 체급별 순위 상위에 랭크돼 있는 -95㎏ 조해찬(영신중 3년), -85㎏ 백현우(형석중 3년), -44㎏ 김민선(산남중 1년) 등이 메달전망을 밝게 하고 있다.

최근 각종 전국대회에서 상위입상을 하며 상승세를 타고 있는 씨름선수단은 전지훈련 및 경기장 적응훈련을 바탕으로 꾸준하게 기량을 연마해 왔으며, 막바지 훈련에 비지땀을 흘리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 소장급 이준혁(증평초 6년)과 경장급 염의열(금천초 6년)의 활약이 기대된다.

복싱은 -63㎏ 김성현(청주남중 3년)과 -57㎏ 곽수환(칠금중 3년) 등이, 레슬링은 자유형 -100㎏ 김승환·-63㎏ 엄성현·-69㎏ 어성진(이상 한일중 3년) 등도 메달에 도전한다.

많은 훈련을 통해 기량이 향상되고 있는 태권도는 여중부 -43㎏ 조민정(광혜원중 2년), -40㎏ 정혜인(광혜원중 1년) 등이 우수한 성적을 거두겠다는 각오를 다지고 있다.

한흥구 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올해 전국소년체전에서 좋은 성적으로 도민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선수와 지도자들이 혼연일체로 꾸준히 기량을 닦아왔다”며 “그동안 힘들고 어려운 훈련을 잘 견디며 자신과의 싸움에서 승리한 선수단에 감사하다. 도민들도 선수들이 선전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