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4일까지 온라인 접수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유동준)은 신규업체의 공공구매시장 진출 및 기술개발제품 구매확대 지원을 위해 ‘2018년 기술개발제품 시범구매 지원계획’을 공고하고 다음달 14일까지 시범구매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

기술개발제품 시범구매제도는 창업기업 등이 기술개발 신제품의 시범 구매를 신청하면 별도의 평가 및 심의위원회를 통해 구매가능 여부를 판단한 후 공공기관이 중기부와 약정한 금액만큼 해당 제품을 구매하는 제도다.

지난달 중기부는 6개 공공기관 및 조달청과 430억원 규모의 기술개발제품을 시범구매하겠다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구매 대상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중소기업 기술개발제품 우선구매 대상으로 관련 법령에 따라 수의계약이 가능한 제품이다.

신청 과제는 창업기업 및 조달시장에 처음 진입하는 기업이 참여 가능한 ‘창업 및 첫걸음 과제’와 기술개발 신제품을 보유한 중소기업이 참여 가능한 ‘일반 과제’로 나뉜다.

신청자격은 창업·첫걸음 과제는 설립 7년 이하이거나 설립 이후 공공기관 납품실적이 1억원이하, 일반과제는 중소기업기본법상의 중소기업으로 공고문의 신청자격 요건에 충족하면 된다.

기술개발제품 시범구매에 대한 신청·접수는 산학연 Plus 홈페이지(https://plus.auri.go.kr)를 통해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