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이 향후 격년제로 정기적 야구경기 교류를 이어갈 재일본 대한민국민단 와카야마현 지방본부의 야구단 ‘레드타이거즈’
보은군이 향후 격년제로 정기적 야구경기 교류를 이어갈 재일본 대한민국민단 와카야마현 지방본부의 야구단 ‘레드타이거즈’

 

충북 보은군이 전지훈련과 각종 대회 유치로 스포츠파크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이를 입증하듯 보은 스포츠파크에는 대전제일고 야구팀, 유원대학교 야구팀이 주중 전지훈련을 비롯해 지난 12일 현재 주말에는 KUSF 대학야구 U-리그가 스포츠파크 야구장에서 펼쳐져 야구장 대관이 어려운 실정이다.

또 재일본 대한민국민단 와카야마현 지방본부의 야구단 ‘레드타이거즈’가 다음달 1일부터 4일까지 2박3일 간 보은군을 방문해 보은군 야구소프트볼협회 주관으로 보은군사회인야구팀 3개팀과 풀리그 방식으로 총 6게임을 치른다.

이번 민단야구단 방문은 지난해 6월과 11월 정상혁 군수와 군 관계자가 재일민단 체육회관계자를 만난 자리에서 재일동포 모국방문 교류행사 사업으로 보은군 방문을 희망해 성사됐다.

보은군과 민단은 향후 격년제로 정기적으로 야구팀 교류를 이어갈 예정이며, 보은군 야구팀의 일본방문 시 체제비용 전액을 민단에서 부담한다.

정 군수는 “일본의 국민스포츠인 야구 교류를 통해 재일동포와 더 나아가 일본인들에게도 우리 대한민국 보은군을 홍보하고 일본에 수출되는 보은대추 등 농산물 수출증대의 기회로 활용하겠다”고 설명했다.

군 관계자도 “보은군을 방문한 선수단이 모국의 따뜻함을 느끼고 보은군의 이해를 넓히는 기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레드타이거즈는 일본 민단 중 유일한 야구단으로 모국과 한·일간 친선교류를 목적으로 재일동포와 일본인으로 구성, 2015년 8월 15일 창단해 그해 9월부터 와카야마 지역리그에 참가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