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간 내집처럼’ 동남 힐데스하임 The와이드
‘5년간 내집처럼’ 동남 힐데스하임 The와이드
  • 이우찬 기자
  • 승인 2018.05.10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건설, 전세형 민간임대아파트 공급
전용 84㎡ 910세대…생활인프라 우수

 

원건설이 11일 견본주택 개관을 시작으로 청주시 동남지구에서 5년 전세형 민간임대아파트인 ‘동남 힐데스하임 The와이드’(조감도)를 공급한다.

청주 동남지구 B-9·B-10블록에 들어서는 동남 힐데스하임 The와이드는 지하 2층∼지상 25층 11개 동에 총 910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 세대가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단일 면적으로 지어진다.

세부적인 타입 별 세대수는 △전용 84㎡A타입 619세대 △전용 84㎡B타입 175세대 △전용 84㎡C타입 116세대다.

5년 전세형 민간임대아파트로 공급되는 ‘동남 힐데스하임 The와이드’는 일반 분양 아파트는 물론 LH등의 공공기관의 임대아파트보다 신청 자격규제가 덜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만 19세 이상이라면 청약통장 보유여부, 소득 제한, 주택 소유 여부에 상관없이 누구나 계약할 수 있다. 또한 일반분양 아파트와는 달리 전세기간 동안은 취득세나 재산세 등 보유세가 부과되지 않는다. 계약자에게는 5년 거주 이후 분양 전환 시 우선분양 전환권이 부여된다. 특히 주택도시보증공사로부터 임대보증금에 대한 보증을 받을 수 있어 안전하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1만4천여세대 3만6천여명이 상주할 청주 동남지구는 분평동, 용암동 등 기존의 청주 주거중심지와 접근성이 좋아 생활 인프라가 우수한 지구 중 최적의 입지에 조성되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단지는 청주 제1, 2순환로와 향후 개통 예정인 제3순환로가 인접해 편리한 광역교통망을 누릴 수 있다. 인근에는 월운생태하천과 초록 숲이 자리하고 단지에서 이를 조망할 수 있어 풍부한 그린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 농협 하나로마트, 롯데마트, 상당구청, 청주시립도서관 등의 편의시설과 동남지구 내 중심상업시설이 가까워 편리한 주거생활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힐데스하임 브랜드만의 특화설계로 입주민의 생활편의성을 최대로 살렸다. 단지는 와이드한 일자형 단지배치 및 남향위주 배치로 채광 및 통풍을 높였다. 또 여유 있는 동간 거리를 확보하고, 전 세대는 4Bay 판상형 구조로 만들어 개방감과 일조권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일부 세대에는 와이드한 테라스 및 복층 설계를 적용하고 알파룸, 전면 광폭 발코니, 2.4m의 높은 천정고 등의 특화설계를 도입해 실생활의 편리함도 높였다. 단지 내에는 약 500m 길이의 대형 스트리트몰이 함께 조성 돼 입주민의 편리함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대형 스트리트몰은 월운천 방면 단지 전면부에 조성될 예정이다. 동남 힐데스하임 The와이드의 견본주택은 충북 청주시 서원구 분평동 343-16일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