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월 7일 충북 청주서 열리는 제16회 청원생명쌀 대청호마라톤대회 참가 신청을 받는다. 사진은 지난해 대회 모습.
오는 10월 7일 충북 청주서 열리는 제16회 청원생명쌀 대청호마라톤대회 참가 신청을 받는다. 사진은 지난해 대회 모습.

 

‘제16회 청원생명쌀 대청호마라톤대회’가 전국 마라토너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오는 10월 7일 충북 청주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에 풀코스(42.195㎞), 하프코스(21.0975㎞), 단축코스(10㎞), 건강코스(5㎞) 출전 참가 선수들이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축제의 시간을 보내게 될 것으로 보인다.

참가 접수기간은 오는 8월 17일까지 청원생명쌀대청호마라톤대회 홈페이지(http://race. cjsports.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청원생명쌀대청호마라톤대회는 매년 잔치국수, 생명쌀떡, 막걸리 등 푸짐한 먹거리가 제공돼 참가자들의 찬사를 받고 있다.

올해도 스포츠마사지, 페이스페인팅, 케리커쳐, CPR체험, 식전공연, 시상식전 장기자랑 및 무술시범공연, 비보이 댄스, 아카펠라 공연 등 다양한 행사와 볼거리가 이뤄질 예정이다.

10㎞이상 참가자에게는 청원생명쌀(4㎏), 건강코스(5㎞) 참가자에게는 기념티셔츠를 제공하며, 모든 참가자에게는 완주메달이 제공된다.

경품으로는 10㎞이상 참가자 중 4명을 추첨해 내년 3월 일본 기쿠치시벚꽃마라톤대회 참가의 기회도 주어지며, 김치냉장고, 세탁기, TV 등 푸짐한 경품 추첨 행사도 마련했다.

특히 이번 대회부터 시상금을 큰 폭으로 인상해 전국의 수준 높은 참가자들의 순위 경쟁률이 높아질 전망이다. 각 종목별 시상식을 기다리는 동안 모든 참가자를 대상으로 새롭게 준비중인 장기자랑을 통해 생활용품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청주시체육회 관계자는 “마라토너들의 안전하고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위해 대통령 별장 청남대와 대청호반 가로수길, 코스모스 꽃길 조성 등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전국 마라토너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가 접수 및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체육회(☏043-279-8071∼9)로 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