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락자들 “당원명부 유출” 수사 의뢰

더불어민주당 대전 대덕구 시의원 후보 경선에서 탈락한 일부 예비후보들이 당원명부가 유출됐고, 불공정 경선의혹이 있다면 검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특히 경선과 관련해 탈락한 후보자가 사업기관에 수사를 의뢰한 것은 대전에서 처음 있는 일이라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앞서 민주당 대전시당 공관위는 지난달 27일 대덕구 제2선거구 시의원 후보 경선 결과를 발표하고, 김찬술 예비후보를 본선 진출자로 확정한 바 있다.

대전 대덕구 제2선거구(중리·송촌·비래) 시의원 후보 경선에서 탈락한 박상숙·신현덕 예비후보가 지난달 30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대덕구 지역위원장과 전 사무국장이 향응과 특정후보를 지지한 혐의로 대전지검에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박상숙·신현덕 예비후보는 “지난달 21일 해임된 바 있는 전 사무국장이 대덕구 제2선거구 시의원 후보 경선을 하루 앞둔 지난달 25일 지역 권리당원 밴드에 시의원 경선 안내문을 게시했고, 특정후보를 적합한 후보로 명시해 게시한 바 있다”고 주장했다.

또 “특정 후보의 이중 당적 여부에 대한 철저한 검증도 없이 가산점을 부여하고, 불공정한 경선을 강행하고 그 결과를 공표한바 있어 중앙당 선관위에 재심의를 촉구한 상태”라고 말했다.

박상숙 예비후보는 “모든 후보에게 당원 명부를 공개하지 않는 것으로 돼 있다. 공정한 경선을 기대했다. 그러나 지역위가 특정후보를 밀어주기 위해 경선을 치르게 했고, 공개되지 않아야 할 명단도 유출됐다”며 권리당원 명부 유출 의혹을 제기했다.

신현덕 예비후보도 “민주당의 적폐를 청산하고 새로운 민주당이 태어나는 계기가 되길 간절히 바라는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대덕구 지역위원장과 전 사무국장의 처신을 비난했다.

한편 민주당 대전시당 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달 25일 대덕구 지역위원회에 보낸 공문에는 이 사안이 공정한 경선에 위배되는 중대한 사안임을 확인했다며 지역위원장 명의의 사과문과 재발방지 약속을 해당 밴드에 즉시 게시할 것을 통보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