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야 놀자 프로그램 진행

논산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건양대 이진 교수)는 25일 센터내 교육장에서 논산시 다문화가족 및 이주외국인을 대상으로 소비자 경제교육 ‘경제야 놀자’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경제야 놀자’프로그램은 대전소비자연맹 김은하 팀장을 강사로 초빙해소비활동에 대한 다양한 사례를 바탕으로 다문화가족의 교육 이해도를 높이고 과장·허위 광고를 선별해 소비 및 경제활동 문제로부터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자 마련됐다.

또한 다문화가족 및 이주외국인 스스로가 올바른 먹거리 선택 요령을 터득하고 알뜰한 살림꾼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해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했다.

교육에 참여한 다문화가정 여성들은 “아이들에게 올바른 식품 구입방법을 잘 몰라서 어려웠는데, 교육을 통해 대한민국에서 살아갈 엄마이자 주부로서 아이들에게 올바르고 건강한 식품을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돼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진 센터장은 “다문화가정 주부들이 급속도로 변화하는 소비환경을 따라가지 못해 피해를 입는 경우가 많다면서 이번 소비자교육을 통해 다문화가정의 현명한 소비생활을 유도하고 소비자피해가 발생할 경우 적극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말했다.

논산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학교법인 건양학원이 위탁운영하고 있는 가족지원 서비스 전문기관으로 논산시다문화가족들의 행복과 건강한 삶을 위해 다양한 문화체험 행사 등 다문화가족을 위한 지원과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논산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전화(☏041-733-7860~2)및홈페이지 http://ww w.liveinkorea.kr/center/default.asp?pzt=ct&cc=nonsansi를 통해 알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