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부터 ‘NAVI Week’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는 오는 30일부터 1주일동안 비전과 진로 탐색을 위한 ‘NAVI Week’ 비교과 페스티벌을 연다고 24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 맞는 ‘NAVI Week’는 학생들이 스스로 비전을 설계하고 학습·취업역량 향상을 위한 다양한 비교과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정규수업 외에 마련한 1주일을 의미한다.

비전과 진로탐색이란 의미의 ‘Navigation’과 작은 변화의 시도가 결과에 큰 차이를 유발할 수 있다는 ‘나비효과(Butterfly effect)’의 의미가 담겼다.

매 학기 학생들의 인기가 높은 명강사 테마 특강은 ‘모든 인생은 자존감에서 시작된다’는 주제로 월드베스트셀러 남인숙 작가, 자기계발의 중요성을 강의해 줄 김 풍 작가, 잃어버린 호기심을 위한 탐험가 문경수, 1인 미디어 시대의 이해와 운영노하우에 대해 유튜버(KOREAN billy) 공성재씨가 강사로 나선다. 또 교수와 학생, 직원 모두가 참여 가능한 ‘대통령 글쓰기’ 강원국 교수의 특강도 마련돼 있다.

명강사 테마 특강은 지난학기와 마찬가지로 참여를 원하는 지역주민에게 일부 좌석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학기에 학생들의 심신 안정과 스트레스 해소, 집중력 강화를 위해 평생교육원과 연계하여 캘리그라피, 아로마캔들, 드로잉 등 다양한 취미활동 강좌들도 개설되며, 4차 산업혁명 특집으로 창업교육센터와 인공지능소프트웨어전공 교수님들이 마련한 드론, IOT, 태양광에너지, 3D프린터, SW융합기술, 코딩 등과 관련한 다채로운 강연과 체험부스도 마련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