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100원 지원…내달 3일까지 신청 접수

공주시가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우수 평생학습 동아리를 발굴·지원하기 위해 2018년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지원대상 동아리는 공통의 주제를 가지고 8명 이상으로 구성돼 월 2회 이상 학습모임 활동을 하는 3개월 이상된 동아리로서, 공주시평생학습포털(http://www.gongju.go.kr/learning)에 등록해야 하며, 친목이나 사교의 모임은 제외된다.

지원대상 사업은 각 동아리의 학습 및 탐구 활동과 학습과 연계된 정기적인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이며 지원항목으로는 학습활동에 직접적으로 소요되는 강사료, 현장학습비, 교재비 등이다. 다만, 식사비, 여비, 인건비, 월례회의비, 차량비 등은 포함되지 않는다. 지원을 희망하는 동아리는 보조금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다음달 3일까지 공주시청 교육체육과에 제출하면 된다.

시는 6월 초 심의를 통해 12개 동아리를 선정해 동아리 별 70만∼1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올해는 동아리활동 장려를 위해 지난해 지원액(50만원)보다 20만∼50만원을 증액, 지원 결정된 동아리는 평생학습축제에 의무적으로 참여하도록 했다.

시는 이와 관련해 선정된 동아리를 대상으로 사전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평생학습포털 또는 공주시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공주시청 교육체육과 평생학습관팀(☏041-840-8372)으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