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는 최근 민주노총이 노조 본연의 활동범위를 벗어나 정권퇴진운동 등 정치적 주장과 함께 화염병 투척 등 불법폭력 시위를 주도해 나가고 있다고 결론짓고 2차 연대파업 움직임에 강력 대응 키로 했다.

정부는 특히 민주노총이 계속된 연대파업과 과격시위를 통해 정부의 공정한 법집행을 방해할 경우 지도부 전원을 사법처리하고 파업이 종결된 후에도 구속자 석방등 정치적 타협은 배제하겠다고 밝히는 등 민주노총 지도부에 강력 경고했다.

정부는 또 사업주의 부당노동행위도 사실관계를 철저히 조사해 위법사실이 드러나는 대로 엄정하게 사법처리키로 했다.

정부는 3일 오전 정부중앙청사에서 노동관계장관회의를 열어 “넉달째 수출이 감소하는 등 국가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민주노총이 다시 5일부터 2차 연대파업과 과격시위를 주도하는 것은 심히 유감스러운 일”이라며 연대파업 자제를 호소하고 대화와 협상을 통한 노사문제 해결을 촉구했다.

이어 정부는 불법파업 및 폭력시위에 대해서는 강력 대처한다는 원칙을 재확인, 불법파업 및 과격시위 주동자와 가담자·배후조정자 등을 전원 사법처리키로 하고,영업방해나 시설손괴 행위에 대해서 손해배상을 청구토록 하는 등 철저히 책임을 추궁해 나가기로 했다.

또 불성실 교섭과 노조 불인정 등 사업주의 부당노동행위도 위법사실이 밝혀지는 대로 엄정하게 사법처리, 노사를 막론하고 예외없이 법을 집행해 나가기로 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