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상의 이두영 회장 취임…23대 상공의원 등 100여명 참석

 

충북 청주상공회의소 이두영 신임 회장이 현장 중심의 회원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취임 포부를 밝혔다.

청주상의는 14일 청주 S컨벤션에서 별도 외부 초청인사 없이 새롭게 구성된 제23대 상공의원과 사무처 임직원 등 내부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주상공회의소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사진)

이두영 신임회장은 취임사에서 “우리 기업인들이 지역사회로부터 우대받고 존경받으며 지역경제에 당당히 기여할 수 있는 선순환적인 사회풍토를 만들 것”이라며 “기업에 대한 인식과 문화를 개선하고 선진 경영문화와 규범을 확산하는데 주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회원사와 소통을 강화하고 현장 중심의 회원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기업경영 애로를 적극 해결하고 경영활동을 가로막는 불합리한 규제 완화와 기업지원정책을 정부 및 유관기관에 강력히 건의해 회원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상공회의소로 거듭나겠다”고 덧붙였다.

또 “임기내 비즈니스 종합지원 기능을 갖춘 상의회관 건립을 통해 업그레이드 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노영수 전 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재임기간동안 상공회의소 회장이라는 자리가 참 막중하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됐다”고 소회를 밝혔다.

노 전 회장은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유치 △충북고용혁신추진단 통합 △충북지식재산센터와 충북FTA활용지원센터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 등을 통해 역대 최대 규모의 정부예산을 확보하는 등 청주상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