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충주·제천·괴산증평 특정감사

 

충북도교육청이 교원인사의 잇따른 누락, 정정 발령으로 인한 인사업무의 신뢰도를 떨어뜨린 지역 교육지원청 3곳을 특정 감사한다.

22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감사관실은 지난 21일부터 충주교육지원청과 제천교육지원청, 괴산증평교육지원청을 상대로 특정감사를 시작했다.

충주교육청은 지난 6일 교육지원청 소속 중등 교사 29명의 전보를 단행했으나 바로 다음 날 2명을 취소하는 정정발령 냈다. 다른 교육지원청 소속 교사를 엉뚱하게 자신들 소속으로 착각해 명단에 집어넣는 실수를 했다.

제천교육청은 강원에서 전입할 교사 1명을 누락한 채 중등 교사 인사발령을 냈다. 뒤늦게 누락사실을 파악한 제천교육청은 지난 9일 다시 정정발령을 했다.

괴산증평교육지원청은 인사를 단행한 중등 교사(59명) 중 20%에 가까운 11명이나 발령을 잘못 냈다. 청주에서 괴산증평교육청으로 전입하는 중학교 교사 2명은 물론 타·시도 전입 교사 1명을 인사명단에서 아예 빼버렸다.

다른 시·군 교육청에서 전입하는 교사 3명은 애초 인사발령 내용과 다르게 다른 학교로 근무지를 변경하기도 했다. 마찬가지로 신규 교사 4명도 ‘괴산에서 증평’ 또는 ‘증평에서 괴산’으로 소재지를 변경해 정정 발령했다.

감사관실은 정정발령 원인을 파악해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면 기관경고 등 행정처분할 방침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