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제천화재참사조사단 방문

18일 충북 제천시 하소동 스포츠센터 화재 참사 건물 1층에서 자유한국당 제천화재참사진상조사단이 현장을 둘러 보고 있다.
18일 충북 제천시 하소동 스포츠센터 화재 참사 건물 1층에서 자유한국당 제천화재참사진상조사단이 현장을 둘러 보고 있다.

자유한국당 제천화재참사진상조사단은 18일 충북 제천 스포츠센터 화재참사 합동분향소를 방문하고 분향한 뒤 유가족 피해대책 의견수렴에 나섰다.

이 자리에서 유가족대책위원회는 소방합동조사단의 조사 결과에 대해 의문점이 가는 자료에 대해 반박 자료를 일일이 제시하며 “합동조사단의 조사는 구체성과 객관성이 결여돼 신뢰할 수 없다”면서 “제3기관에서의 객관적이고 투명한 조사를 해야 한다”고 진상조사단에 요구했다.

이에 황영철 진상조사단장은 “합동조사단의 보고 후에도 유가족이 의문을 갖고 있다면 진상조사단이 정확한 화재참사 원인 규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변했다.

또 한 유가족이 “정치적인 목적으로 이 자리에 섰다면 유가족의 아픈 마음을 달래줄 수 없다”면서 “당리당략을 떠나 아파하는 유가족들에게 진실을 밝혀 줄 수 있는 조사단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하자 황 단장은 “이번 화재참사는 정부의 무능으로 인한 인재”라며 “당리를 떠나 유가족이 납득할 수 있는 진실 규명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답변했다.

그러면서 “제천 화재참사는 세월호와 같은 사회적 참사”라며 “사회적 참사의 진상규명 및 안전사회 건설 등을 위한 특별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발의했다”고 덧붙였다.

자유한국당 제천화재참사진상조사단은 황영철 조사단장, 함진규 정책위의장, 박덕흠 충북도당위원장, 권석창 의원, 홍철호 의원, 유민봉 의원으로 구성됐다. 조사단은 유가족 면담 후 유가족 의견을 제천시에 전달하고 참사현장에 대한 조사와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