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판식…주한호주 대사 등 참석

18일 충북 진천군 문백면에 위치한 충북도학생외국어교육원이 충북도국제교육원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새 출발을 시작했다. 이날 김병우 충북도교육감과 제임스 최 주한호주대사를 비롯한 한·호주 교육문화교류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이 현판식을 가진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오진영기자
18일 충북 진천군 문백면에 위치한 충북도학생외국어교육원이 충북도국제교육원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새 출발을 시작했다. 이날 김병우 충북도교육감과 제임스 최 주한호주대사를 비롯한 한·호주 교육문화교류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이 현판식을 가진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오진영기자

2005년 개원한 충북도학생외국어교육원(진천군 문백면)이 충북도국제교육원으로 바뀌었다.

충북도교육청은 18일 한국·호주 교육문화교류캠프에 참가하고 있는 호주 학생 20명과 교사 7명, 제임스 최 주한 호주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을 가졌다. 제임스 최 주한호주 대사는 호주학생을 격려하고 국제교육을 위한 도교육청의 노력에 경의를 표하고자 현판식에 참석했다.

 ▶관련기사 5면

국제교육원은 다문화가정의 증가, 생활영어의 확산, 다국적 협력 등 국제이해교육의 수요가 높아지면서 영어중심의 외국어교육기관 학생외국어교육원을 확대해 설립한 기관이다.

현판식에 앞서, 은여울 중학교 강당에서 ‘한·호주 교육문화교류캠프’에 참여한 우리나라 학생 60명과 남호주 학생 20명이 캠프 퇴소의 아쉬움을 달래며 노래와 춤 사물놀이, 케이팝 공연, 연극 등을 선보였다. 제임스 최 호주대사는 “학생들은 세계를 다른 방식으로 보고 느끼는 귀한 시간이 됐을 것”이라며 글로벌 리더가 갖춰야 할 다른 문화에 대한 이해 능력을 강조했다.

충북국제교육원은 앞으로 국제민주시민교육 등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