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기간 안보관리 철저 당부

이낙연 총리는 17일 “북한 핵과 미사일 문제의 해결은 평창동계올림픽 이후에도 과제로 남을 것”이라며 안정적인 안보 관리를 당부했다.

이날 오전 이 총리는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51차 중앙통합방위회의에서 “올림픽 기간 중에 테러가 발생할 가능성이 없다고 말할 수는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총리는 “작금의 대한민국은 북한의 강화된 핵과 미사일 위협에 마주하고 있다. 그런 상황에서 2월 9일 평창동계올림픽을 개막하게 된다”며 “마침 남북대화가 재개됐고 평창올림픽에 북한이 참가하기로 결정됐다”고 밝혔다.

회의 안건에 대해 이 총리는 “북한의 핵과 미사일 그리고 올림픽 기간 중의 테러가능성 같은 우리의 안보과제를 냉정하게 분석하면서 방위태세를 점검하고 향후 대책을 논의할 것”이라며 “중앙통합방위회의의 결정사항은 전국적으로 실천된다. 대한민국의 민관군경 모두가 이행해야 한다. 지방자치단체도 당연히 포함된다”고 협력을 당부했다.

이날 회의에는 김부겸 행안부 장관, 송영무 국방부 장관, 서훈 국가정보원장, 정경두 합동참모총장, 김용우 육군참모총장, 엄현성 해군참모총장, 이왕근 공군참모차장, 이철성 경찰청장, 최문순 강원도지사, 이희범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장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